틀니는 환자본인이 스스로 장착하고 빼내어 관리할 수 있는 가철성 보철물로서 인공적으로 일부 치아를 보충해 주어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쉽게 알아볼 수 없을 정도의 심미성을 만족해야 합니다. 마이플란트치과는 환자의 치아상태에 따라 틀니를 전체틀니와 부분틀니로 나누어 맞춤디자인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1.전체틀니

전체틀니의 경우 치아가 완전히 상실되어 부분틀니를 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잇몸으로만 유지하고 지지되므로 탈착 될 가능성이 많고 조금만 맞지 않아도 잇몸에 심한 통증이 오고 잇몸이 손상되므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틀니를 제작, 착용 하여야 하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부분틀니

여러 개의 치아가 상실되어 브릿지로는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 부분 틀니를 사용합니다. 남아있는 치아에 의치의 유지와 지지를 도울 수 있도록 고리를 걸어 사용합니다. 요즘은 치아 뿌리에 자석을 달아 자석으로 의치를 유지하는 방법도 있어 고리가 노출되어 심미적으로 좋지 않던 기존의 방법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 틀니보험

만 65세이상이신 분들은 비용의 50%만 부담하여 완전틀니와 부분틀니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틀니 제작 후 7년 이후에 다시 급여적용이 가능하며, 이 기간 전이라도 경우에 따라 필요한 경우 한번에 한해 추가 적용이 가능하며, 제작 후 3개월 이내에는 6회에 한해 무상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 틀니 대상자로 등록 후 적용가능하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마이플란트치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릿지란

브릿지는 환자의 치아가 충치나 외상 등 기타의 이유로 상실되었을 경우 양 옆의 치아의 둘레를 조금씩 삭제하여 이것을 기둥 삼아 인공이를 넣는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마치 교각과 같다 하여 브릿지라고 하며, 양 옆의 치아가 기둥으로 이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건강한 경우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온라인문의
병원소개
병원소개 진료안내 오시는길 의료진소개 공지사항 둘러보기 자연치아 살리기
임플란트보험
개인정보처리방침